imageView: 화면에 자신이 원하는 특정 이미지를 띄울 수 있게 한다.

 

그럼 시작!

 

지난시간에 했던 프로젝트의 activity_main.xml 에다가 ImageView를 삽입하고 크기를 지정해준다.

preview에 이미지가 띄울 곳이 보인다.

src는 자료의 링크를 보여주는 명령어이다.

 

이번에는 toast 메시지(팝업메시지)를 하단에 띄어보자.

ImageView 에다가 id를 주고,

 

.java와 연결해주기 위해서 변수선언을 해주고, 

 

액션을 취할 코드를 입력해준다.

 

아 그리고, 이미지가 잘려서 안보이길래

vertical로 변경해주고 실행을 해보았다.

 

기본 화면

 

이미지를 누르면 내가 지정한 텍스트가 팝업한다!!

 

이번에는 정렬을 배워보자.

이미지뷰를 가운데나 우측으로 정렬해보자.

 

activity_main.xml 에다가 LinearLayout을 적어주고,

 

적어두었던, ImageView를 LinearLayout 안에다가 적어주었다.

 

LinearLayout을 적어줌으로써, LinearLayout만의 공간이 생긴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여기서 gravity를 설정해주었다. 이는 중력이라는 뜻으로, 여기서 왼쪽정렬, 가운데정렬, 오른쪽 정렬을 설정할 수 있다.

나는 가운데 정렬을 해주었다.

 

 이미지가 가운데 정렬이 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4강 실습도 끝!!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