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스트의 활용도는 아주 높다.

 

우선 새 프로젝트를 만들어주었다.

 

 

그 다음 간단한 레이아웃 설정 작업을 해주었다.

res>layout>activity_main.xml 에서 LinearLayout 으로 레이아웃 변경을 했다.

 

 

그 다음 리스트뷰 코드를 작성해주었다.

 

 

그랬더니 이렇게 리스트뷰가 쭈욱 설정되었다.

 

 

activity의 orientation을 vertical로 설정해주었더니 화면 정렬이 세로로 되었다.

 

 

리스트뷰 안에다가 아이디값을 부여했다.

 

 

메인액티비티로 와서 리스트뷰를 선언해주고 동작을 연결해주었다.

 

 

이제 리스트뷰가 아니라 리스트(문자열을 받는)를 만들어 주었다.

 

 

이제 만든 리스트와 리스트뷰를 연결해주는 중간다리 역할인 어댑터를 만들어주자. 

나는 ArrayAdapter라는 이름의 어댑터를 만들었다.

 

 

이제 리스트뷰에다가 어댑터를 세팅해준다.

 

 

이제 연결이 완료되었고, 아이템을 추가해주자.

 

 

데이터를 모두 입력해주고, 데이터가 날아가지 않도록 저장을 해주었다.

 

 

빌드를 해봤다.

ㅎㅎ빌드화면업데이트도 해봤다.

내가 원하는 대로 리스트뷰가 완성 되었다!!!!

 

6강 끝!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