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redPreferences는 앱을 종료하더라도 앱을 재실행했을 때, 저장시켜야 할 데이터들이 그대로 있는 기능을 구현해주는 함수이다.

앱을 지우기 전까지 계속 남아있는 데이터들을 설정하기 위한 기능이다.

 

우선 empty 프로젝트를 새로 하나 만들어준다.

 

 

리니어 레이아웃으로 변경해주고, 텍스트뷰를 지우고 에딧텍스트를 하나 삽입한다.

 

 

아이디를 지어주고 java로 이동해서 서로 연결해준다.

 

sharedPreference도 설정해주었다.

 

 

onCreate만 했는데, onDestroy도 만들거다.

뒤로가기나 앱을 나갔을 때, 데이터가 날라가지 않도록 저장하고 나가기를 실행하도록 설정해 줄 예정이다.

 

우선 다음과 같이 입력해준다.

crtl + o 를 해줘서  onDestroy를 찾아준다. 나갔을 때, 즉 액티비티를 벗어났을 때 행동을 설정해줄 수 있는 곳이다.

 

 

sharedPreference 에 editor을 연결해주고,

editText에 현재 써져 있는 값을 받아와서 toString형태로 가져와서 저장하고,

editor에다가 받아온값을 그대로 적어주는 putString을 해준 다음, 

내가 원하는 문자열로 value값을 저장해준다.

 

 

아무튼 앱이 저렇게 Destory 되고 다시 앱을 틀면 onCreate로 나온다.

내가 설정한 위의 기능이 시행되도록 onCreate도 수정해주자,

 

 

이렇게 설정을 하면, 

내가 원하는 값을 입력하면, 키워드 yoon에다가 저장되고, 

뒤로가기로 앱을 나갔다 들어가도 내가 입력한 것 그대로 있다!

 

 

이 기능은 보통 설정에서 많이 쓴다고 한다.

8강 끝!!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