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시간에는 카메라 연동에 대해서 배워보자

 

늘 해왔던 것처럼 아래와 같이 레이아웃을 기본 세팅을 해주었다.

 

 

 

 

그 다음 자바 파일 수정을 해주었다.

이번 수업시간에는 코드를 일단 다 치고 설명하는 방식으로 진행하겠다고 하셨다.

 

 

 

 

 

여기까지 코딩해주고, 카메라 권한 허용 작업을 위해 manifest 도 다음의 권한 허용 코드 3줄도 추가를 해주었다.

 

 

 

 

그 다음 Gradle Script의 build.gradle 을 열어준다.

 

 

 

 

implementation 'gun0912.ted:tedpermission:2.0.0' 를 한 줄 쳐주고 우측 상단의 sync now를 클릭해서 다운로드를 받는다.

 

 

 

 

sync한 거를 활용하기 위해 다시 메인 엑티비티로 가서 다음과 같이 입력해주었다.

//권한체크
TedPermission.with(getApplicationContext())
.setPermissionListener(permissionListener)
.setRationalMessage("카메라권한이 필요합니다.")
.setDenialMessage("거부하셨습니다.")
.setPermissions(Manifest.permission.WRITE_EXTERNAL_STORAGE,Manifest.permission.CAMERA)
.chech();

 

 

 

 

 

아직 permissionListener가 구현되지 않아서 빨간줄이 나타난다. 그래서 이를 구현해주기 위해 위 코드의 아랫줄에 아래와 같이 입력했다.

 

 

 

 

그리고 Permission 위에다가 이거를 쳤다.

사실 왜 하는지는 잘 모르겠는데, 설명은 마지막에 쭉 해준대서 그냥 들었다.

 

 

 

 

 

이것도 쳐줬다.

 

 

 

 

이제 xml파일을 하나 새로 만들어 주었다.

 

 

 

 

xml에다가는 다음과 같이 입력을 해준다.

 

 

 

 

그리고 AndroidManifest.xml에다가는 이렇게 코드를 넣어주었다.

 

 

 

 

사실 이거를 왜 해야만 하는지는 정확히 이해하기는 어려웠다.

어쩄거나 이 코드를 사용함으로 우리는 화면 가로세로 보기 조정, 카메라 권한 조정 

 

 

 

근데 문제는 실행이 안된다.

파일 경로가 잘못된걸까?

제대로 작성 다 했고 빌드 오류도 안뜨는데.....

일단 보류하고 내일 아침에 마저 수정해야겠다

 

+ Recent posts